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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공간에서의 생활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 c클래스 살까 아니면 3시리즈 살까? ' 본문
메르세데스-벤츠 5세대 C 클래스 (W206)의 AMG 모델의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2021년 출시가 예상되는
차세대 C 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MRA 플랫폼을 사용하고
차세대 EQ 모델에 사용되는 EVA 아키텍처와도 일부 공유된다. 또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신형 C클래스는 경쟁차 BMW 3시리즈나 아우디 A4 보다 늦게 출시되는 만큼 다양한 신기술로 무장된다. 풀체인지를
앞둔 S클래스와 닮은 외관은 물론 실내에서도 전자식 클러스터, 독특한 디자인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적용돼
다른 3사 차량들에 비해 차별화를 줄듯하다.
신형 e클래스는 프로포션을 개선하여 낮고 와이드 한 차체로 스포츠성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갖게 된다.
경쟁차종들과 달리 강렬한 인상보다는 우아한 캐릭터 라인으로 s클래스의 느낌을
가져올듯하다.
또한 헤드램프 상단에 LED 주간 주행 등이 장착되어 현재 벤츠의 풀체인지 모델들과 비슷할듯하다.
변화가 큰 것은 실내이다. 실내를 한눈에 봐도 전자식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이미 경쟁차종에는
옵션으로 장착된 기술들이다. 하지만 C클래스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세로로 배치하여 S클래스와
아주 흡사하게 디자인을 설계하였고, S클래스와 차별점이 있다면
S클래스는 공조 조작부까지 모두 디스플레이지만 C클래스의 가격 대비를 생각하여
C클래스는 터치패널을 사용하였다.
C 클래스 AMG 테스트 차량은 두터운 위장막을 두르고 있었지만 전면에는
메르세데스-AMG 전용 그릴인 '파나메리카나' 그릴과 대형 브레이크 캘리퍼를 장착한 AMG 모델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면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형 패밀리룩을 적용하여 신형 CLA, CLS 클래스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며 후면 디자인 또한 얼마 전 유출된 신형 E 클래스와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C 클래스 AMG 모델들은 C43 AMG부터 C63 AMG까지 기존 모델보다 더욱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것으로 보이며, 최고출력 390마력을 발휘하는 C43 AMG 모델은 출력을 높여 C43 AMG 또는 C53 AMG 배지를 붙이게 되고,
기존 3.0L 바이터보 엔진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조합하거나 A45 AMG 라인업에 탑재된 2.0L 바이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차량의 출력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C63 AMG 모델 역시 차세대 M3, M4와 경쟁하기 위해 마일드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여 기존 모델에 비해 출력을 크게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c클래스의 기술에는 기존 s클래스보다 뛰어난 기술력들이 장착돼있다고 말한다.
기존 S 클래스보다 높은 수준의 '레벨 4' 반자율 주행 기능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의 첨단 기술을 탑재해 시속 130km/h 이하의 속도에서 운전자가 별도의 스티어링 조향 없이 자동차 스스로 조향이 가능하고, 210km/h 이하에서 차간 거리를 레이더로 유지하는 '디스트로닉 플러스'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c클래스의 출시 계획은 확정은 아니지만 2020년 하반기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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