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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기아 쏘렌토 쿠페 " 사실 쏘렌토 쿠페를 기다린 사람이 더 많았다? " 본문
2021 기아 쏘렌토 쿠페 " 사실 쏘렌토 쿠페를 기다린 사람이 더 많았다? "
기아차 신형 쏘렌토 쿠페 버전 예상도가 공개됐다. 디자이너 Kleber Silva가 게재한 쏘렌토 쿠페는
기존 모델의 실용성을 유지하며 후면부의 세련된 외관이 특징이다.
신형 쏘렌토는 지난 2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 및 북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쿠페답게 쿠페형 SUV 특유의 완만한 루프라인 및 윈도우라인이 돋보이고,
정열적인 레드 컬러가 더욱 매력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는 자아낸다.
특유의 직선미와 남성적인 강인한 스타일이다.
측면부는 루프라인과 윈도우라인(DLO)에서 차이점을 두었다. 일반 쏘렌토는 수평이 강조된 루프라인과
각을 살린 쿼터글래스, 다소 세워진 D필러를 갖고 있는 반면,
쏘렌토 쿠페는 루프라인과 D필러가 완만하고, 포물선을 그리듯 곡선미가 강조된 윈도우라인에서 차이를 보인다.
쏘렌토는 리어스포일러 상단 안쪽으로 히든 타입 리어글래스 와이퍼와 수평형 보조제동등이 적용됐지만,
쏘렌토 쿠페는 일반적인 리어글래스 하단에 와이퍼가 위치했고, 보조제동등은
현대차 벨로스터 N처럼 역삼각 모양으로 적용해 쿠페만의 스포츠성을 강조하였다.
테일램프와 입체적인 테일게이트 디테일, 리어 범퍼 등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동일하다.
<파워트레인>
쏘렌토 디젤은 스마트스트림D 2.2L 4기통 디젤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를 발휘하며,
8단 습식 DCT 변속기와 맞물린다.
하이브리드는 스마트스트림 1.6 T-GDI 엔진을 기반으로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230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1.6 T-GDI 엔진을 기반으로 시스템 총 출력 230마력, 최대토크 35.7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추후 280마력 사양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된다.
신형 쏘렌토 쿠페가 출시될 가능성은 없지만, 만약 시장에 선보인다면 상당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현대차가 이달 중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싼타페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할 예정인 만큼,
신형 쏘렌토가 인기를 지속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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