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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벤츠 E63 AMG & 쿠페와 카브리올레 ' 이래야 AMG 답지~!!!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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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벤츠 E63 AMG & 쿠페와 카브리올레 ' 이래야 AMG 답지~!!! '

ban0218 2020. 7. 13. 12:30

 

 

벤츠 E클래스 AMG 전모델

 

사실 이번 신형 S클래스의 디자인으로 벤츠가 디자인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을 받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S클래스의 스파이샷을 보고 "BMW 7 시리즈로 갈아타야 할 때가 된 것 같다."라는 식으로 디자인에 대해

예전 벤츠와는 너무나 다른 대우를 받고 있다.

 

이번 신형 E클래스 & E클래스 AMG 모델들로 혹평을 만회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2021 벤츠 E63 AMG>

 

2021 벤츠 E63 AMG

E63 AMG 4매틱 모델의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적 변화는 전면부 하이 그로스 블랙 처리가 된 공기 흡입구이다.

AMG는 트림별로 달라지는 공기흡입구 디자인을 적용해 디자인적 완성도를 더했다.

AMG 익스테리어 카본 파이버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카본으로 된 공기 흡입구를 만나볼 수 있다.

 

2021 벤츠 E63 AMG

후면부 역시 더욱 커진 사이즈의 후미등이 트렁크 리드까지 연결되어 있다.

특히 살룬 모델의 경우에는 트렁크 끝 부분에 스포일러 립이 위치했으며 디자인 패키지에 따라 차량 색상과

같은 색상으로 선택하거나 카본 파이버 재질로 선택할 수 있고 AMG 카본 파이버 패키지 익스테리어 II선택 시 가능하다.

 

2021 벤츠 E63 AMG

10포크 19인치 알로이 휠 역시 매트 블랙, 하이그로시 블랙, 하이그로시 그레이 등 다양한 컬러로 선택할 수 있다.

스탠다드 S-모델의 경우에는 트윈 스포크로 이루어진 20인치 알로이 휠을 선택할 수 있다.

 

E63 AMG 4매틱의 디자인 패키지 중 AMG 나이트 패키지나 카본 파이버 패키지 I를 선택하게 되면 사이드미러 커버와

윈도우 프레임 등에 하이 그로시 블랙 컬러가 적용되며,

S 모델의 경우에는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곳곳에 티타늄이 적용된다.

 

 

2021 벤츠 E63 AMG

나파 가죽으로 만들어진 시트는 측면을 잘 지지해주기도 해서 스포츠 주행 및 장거리 운전 모두에 적합하다.
기본사양으로 1
열 시트에 AMG 배지로 포인트를 주었고 옵션 선택에 따라 나머지 시트에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스티어링 휠은 트윈 스포크로 디자인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해당 스티어링 휠은 심리스 디자인이 적용된 버튼이 기본 적용되었으며

옵션으로 스티어링 휠에 적용되는 가죽을 선택이 가능하다.

 

2021 벤츠 E63 AMG

E63 AMG 4매틱 인테리어의 정수로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터치스크린과 터치패드, 그리고 음성인식이 가능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AMG만의 특별한 디스플레이로

프로그래밍되어있다.이 역시 패키지별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사양으로는 10.25인치가 적용되며 S모델부터는 12.25인치가 적용된다.

 

2021 벤츠 E63 AMG

E63 AMG 4매틱에는 두 가지의 엔진이 적용된다.

 

S 모델은 4.0리터 바이터보 엔진에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를 적용해 최고출력 612hp,

최대토크 86.7kgm를 발휘하며, 2,500~4,500 rpm에서에서 고른 힘을 발휘한다.

 

기본 모델 역시 최고출력 571hp, 최대토크 76.5kgm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트랜스미션은 AMG 모델의 퍼포먼스를 충족시키는 습식 AMG 스피드쉬프트 9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됐다.

해당 변속기는 AMG의 다이내믹 셀렉트 드라이브 모드(스포츠, 스포츠+, 레이스)에 따라 변속 타이밍을 조절하며,

운전의 재미를 더한다.

 

2021 벤츠 E63 AMG

서스펜션은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적용된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역시 스포츠 주행에서의 퍼포먼스와

장거리 주행에서의 편안함을 모두 고려했다. 예컨대 해당 댐핑 시스템에는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모드가 있는데, 각 모드별로 댐퍼의 단단함을 조절해주는 방식이다.

 

 

<2021 벤츠 E63 AMG 쿠페 & 카브리올레>

 

2021 벤츠 E63 AMG 쿠페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E63 AMG 세단과 비슷한 실내외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크게 바뀐 것은 없다.

 

워 트레인은 최고출력 185마력과 245마력을 발휘하는 2L 직렬 4기통 터보 엔진 및 최고출력 367마력을 발휘하는

3L V6 트윈터보 엔진 외에 2L 직렬 4기통 터보 엔진에 전기모터가 결합돼 시스템 합산 출력 299마력을 발휘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터보가 추가되었다.

 

2021 벤츠 E63 AMG 쿠페

세단 모델과는 다르게 신형 벤츠 E클래스 쿠페 및 컨버터블 모델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이 없다고 한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측이 연비가 좋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 도어 차량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다고 판단했기에 추가 하지않았다.

 

또한 쿠페와 카브리올레의 경우 AMG 모델에서 가장 강력한 모델인 63 AMG 버전이 출시되지 않는다고 한다.

대신 더 저렴한 E53 AMG만 출시하게 되는데, 이 또한 수요로 인한 변경사항이다.

 

현재 세단 E63 AMG나 E63 쿠페, 카브리올레에 대한 자세한 가격과 출시일은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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