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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벤츠 GLA ' S클래스 같은 GLA 넣을 수 있는 옵션은 다 넣었다! '

ban0218 2020. 7. 9. 12:30

2021 벤츠 GLA ' S클래스 같은 GLA 넣을 수 있는 옵션은 다 넣었다! '

 

2021 벤츠 GLA

메르세데스-벤츠의 8번째 라인업 자리를 차지한 벤츠 GLA는 성공적인 SUV 모델 해석을 바탕으로 대중에게 다가갔다.

벤츠에서 말하기에 "GLA의 출시는 우리의 소향차 제품군의 완전한 갱신의 장점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으며,

 

다임러 그룹 최고 디자인 책임자 고든 와이너는 

"새로운 GLA는 순수한 아름다움과 견고한 오프로드 요소 사이의 완벽한 시너지를 구현합니다.

그것으로 우리는 역동적인 SUV를 현대적인 력셔리의 미래로 나아갈 것입니다"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2021 벤츠 GLA

 

GLA는 전면과 후면의 오버행을 짧게 해 전체 비율을 보다 섬세하게 조정했다.

캐릭터 라인보다 평면과 볼륨이 강조된 선명한 보디 윤곽을 고요함과 스포티함의 조화를 보다 현대적으로

디자인해 선보였다. 실루엣은 사이드 윈도의 쿠페 라인을 드러내며 차체의 탄탄한 숄더 라인을 그려내고,

측면 프로파일은 GLA에 음영을 대비를 담은 역동성과 우아함을 보여준다.

 

 

2021 벤츠 GLA

 

벤츠 GLA는 다른 메르세-벤츠 SUV 모델과 마찬가지로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단일 루버 및 벤츠 로고와 함께

장식된 독특한 개구부가 있으며, 헤드램프는 높은 수준의 품질과 디테일,

높은 정밀도로 완성되었다.

 

2021 벤츠 GLA

 

측면및 후면은 탄탄한 숄더 라인이 특징이다.

도어는 무턱에 닿아 접근이 쉬우면서 측면 충돌 시 충격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전면 보호 클래딩은

차량의 오프로드 특성을 강조한다. 리어램프는 두 부분으로 되어있으며 반사경은 범퍼에 별도로 위치한다.

 

2021 벤츠 GLA

 

2세대 GLA는 길이 4410mm, 폭 1834mm, 높이 1611mm, 휠베이스 2729mm로 이전 모델보다 14mm 더 짧고

30mm, 104mm 더 커졌으며 휠베이스가 30mm 증가했다.

 

기본이 제공되는 높이 조절 식 적재 바닥은 높이 조절이 뛰어난 적재 공간 활용성을 높여준다.

 

 

2021 벤츠 GLA

 

벤츠 GLA의 실내는 계기판이 기본 볼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개의 7인치 디스플레이 (17.78cm)와 1개의 7인치,

2개의 와이드 스크린 버전 10.25 인치 디스플레이 (26cm)이 운전자 디스플레이와

센터패시아를 차지하고 조수석은 트림 요소로 마무리된다.

 

실내의 환기를 담당하는 환기구는 5개가 있으며, 공기 유도 날개가 있는 고품질 터빈 모양이다.

 

2021 벤츠 GLA

 

또한 새로운 기능 중 하나는 GLS의 기능과 유사한 ' 카 워시' 기능이다. 이 시스템은 외부 미러를 접고 선루프를 포함한

모든 윈도우를 닫는 동시에 레인 세서는 윈드실드 와이퍼를 움직이지 않도록 비활성화하고

공기를 재순환 모드로 전환하는 기능이 GLA에도 탑재되어있다.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벤츠에서 새롭게 선보인 MBUX 시스템이 GLA에는 기본 탑재되어 있는데, MBUX는 탑승자가 다양한 옵션을 사용하여

개발적으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준수한 성능의 컴퓨터와 화려한 화면과 그래픽, 사용자 정의 가능한 프레젠테이션, 풀 컬러 헤드 업 디스플레이,

증강 현실 탐색, 학습 소프트웨어 및 "Hey Mercedses" 프롬프트로 활성화된 음성 제어 등의

기능은  MBUX 시스템의 핵심 기능이다.

 

2021 벤츠 GLA

 

메르세데스-벤츠 GLA는 벤츠 다운 최신 운전 보조 시스템으로 운전자에게 수준 높은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에는 다양한 옵션들이 추가되었다.

 

대표적으로 회전 조작 기능, 비상 복도 기능, 출구 경고 기능 및 보행자가 교차점 근처에서 감지될 때의 경고 등이 있다.

이때, 운전자가 미처 반응하지 못하거나 반응을 하지 않으면 GLA가 반응해 위험 상황에서 벗어나게 한다.

 

2021 벤츠 GLA

 

이외에도 능동 주차 보조,  ECO 드라이브 모드에서 글라이딩 활성화 기능,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비상 제동으로 차량이 정지한 후 메르세데스-벤츠 긴급 콜 센터에 자동으로 잠금 해제 및 SOS 통화 배치),

내비게이션을 통한 차선 변경 어시스트, 회피 조향 보조 장치, 활성 차선 유지 지원,

능동 사각지대 보조, 회전 조작 및 교차 주행 기능이 있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이 있다.

 

2021 벤츠 GLA에 장착된 4MATIC

 

벤츠 GLA에는 완전 가변 토크 분포를 갖춘 영구 전륜구동 시스템 4 MATIC이 옵션으로 장착 가능하다.

4 MATIC에는 자동 이중 클러치 변속기에 통합된 리어 액슬의 동력 인출 장치와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가 통합된

리어 액슬 디퍼렌셜이 포함되어 있고, 탄소 섬유 코팅 처리된 6개의 플레이트로 구성되며

최대 100N.m의 토크를 전달 가능하다.

 

운전자는 다이내믹 셀렉트 스위치를 사용하여 4 MATIC의 특성을 바꿀 수 있다.

일반 주행 시 "에코/컴포트" 드라이브 모드에서는  80:20 분포 (전면 차축: 후방 차축)를 기준으로 하며, "스포츠"는 70:30,

오프로드 모드에서는 전륜구동 클러치가 차축 간 차동 잠금장치로 작동되며 50:50의 균형을 이룬다.

 

3가지의 모드가 있지만 모든 모드는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2021 벤츠 GLA

 

이전 모델과 달리 클러치가 유압에서 전기 기계식으로 작동하며, 전기 모터는 2단계 평기어와

볼 램프를 통해 클러치 팩에 축 방향 힘을 가하여 플레이트를 열거나 닫는다.

이를 통해 뒷바퀴에 다른 경로와 회전 속도를 부여한다.

 

2021 벤츠 GLA

 

신형 GLA 250 4 MATIC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 224마력 및 35.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결합하여

0-100km/h를 8.7초 만에 가속한다.

 

낮은 성능의 GLA 200 엔트리 레벨 모델은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163마력 및 25.5kg.m의

토크를 제공하며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8.7초가 필요하다.

 

2021 벤츠 GLA

 

메르세데스-벤츠 GLA 35 AMG는 306마력의 최고출력 및 40.8kg.m의 최대토크를 생성해 5초대에 100km/h에

도달할 수 있으며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된다.

 

이어서 GLA 45 AMG 및 45 S로 최고출력 387마력~421마력에 이르는 고성능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2021년형 GLA는 이번 봄에 유럽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초여름 또는 여름에 미국과 중국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가격은 36,390 유로(약 4,817만 원) ~ 43,500유로(5,758만 원)로 책정됐다.

 

메르세데스-벤츠 GLA는 현지 시장을 위해 Rastatt(독일)와 베이징(중국)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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