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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쌍용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 더 똑똑하고 더 잘생겨졌다~!! " 본문
2021 쌍용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 더 똑똑하고 더 잘생겨졌다~!! "
쌍용자동차가 자사의 플래그십 SUV G4렉스턴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인다.
G4 렉스턴은 쌍용 고유의 특징을 잘 담아냈지만 현대의 펠리세이드, 기아의 모하비 등 많은 플래그십 SUV에
밀려 큰 판매량을 얻지 못했다.
현재 해외에서 혹한기 주행테스트 중인 모습이 포착된 바 있으며, 최근 국내에서도
위장막 프로토타입이 자주 목격되고 있다.
어떤 모습으로 판매량을 만회할지 많은 기대가 없을 수가 없다.
전면부는 위장막으로 덮여 자세한 디자인을 살펴보기 어렵지만, 훨씬 더 커진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시선을 끈다.
G4렉스턴 페이스리프트는 그릴 면적을 넓혀 대형 SUV의 웅장하고 강인한 분위기를 강조할 것으로 보이며,
내부 패턴도 입체적인 매쉬 타입을 적용해 고급감을 대폭 높일 전망이다.
헤드램프는 그릴과 일체형 디자인을 유지하고, 전반적인 아웃라인과 내부 그래픽 구성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현행모델과 동일하게 헤드램프 상단에는 수평 주간주행등이 위치했고,
기존 HID가 아닌 Full LED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측면 라인에서는 크게 변화된 것이 없어 보인다.
사이드미러를 다듬고 3열의 창을 키웠다. 또한 이러한 창을 키움으로 인해 롱바디가 나올 것인가에 대해
추측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롱바디 버전 출시의 가능성은 낮다. 그 이유는 차량의 후면부를 대폭 변경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만약 출시가 된다고 하면 '칸'을 기반으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롱바디'와 같은
트렁크를 확장하는 방식을 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후면부는 전반적으로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되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과
리어 범퍼 디자인을 변경하는데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스텝게이트 방식 기어 변속기 대신 디자인과 조작 편의성이 뛰어난 전자식 기어 레버를 적용한다.
특히, 새로운 전자식 기어 레버는 마치 BMW의 전자식 기어노브를 연상케 하며, 훨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현대와 기아에 적용된 원격 스마트 보조시스템이 적용됐다.
주변에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드라이브 모드, 오토 홀드, 카메라 뷰 등 한데 모인 깔끔한 버튼 구성이 돋보인다.
이밖에 전자식 기어 레버로 변경됨과 함께 센터터널을 차지하는 면적이 줄어든 만큼
우측에는 세로로 긴 컵홀더를 마련했다.
실내와 장비는 신형 코란도에 적용한 것을 개선해 넣을 예정이고,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G4 렉스턴 디자인에 맞춰 적용하고 9인치 AVN도 장착된다.
또한 최신 ADAS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해 기존 유압식 스티어링에서
렉타입(R-EPS) 전자식 스티어링으로 변경된다.
특히, 신형 G4렉스턴에는 기존 사각지대감지(BSD), 차선변경경보(LCA), 후측방경보(RCTA)뿐만 아니라, 차선유지보조,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앞차출발알림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해 편의 및 안전성이 대폭 강화된다.
파워트레인은 현행 2.2L 디젤 엔진 및 7단 자동변속기 구성 이외에 수출 전용 모델에 탑재되는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e-XGDi220T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25마력, 최대토크 35.7 kgm의 힘을 발휘한다.
2021 쌍용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일은 유동적이지만 대략 올해 4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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