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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이상 12기통은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 2020 벤틀리 컨티넨탈 V8 GT & GTC V8 본문
" 더 이상 12기통은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 2020 벤틀리 컨티넨탈 V8 GT & GTC V8
ban0218 2020. 7. 16. 12:30" 더 이상 12기통은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 2020 벤틀리 컨티넨탈 V8 GT & GTC V8
국내에는 정식 컨티넨탈과 직수입 컨티넨탈이 존재한다.
현재 존재하는 벤틀리 컨티넨탈 GT 혹은 GTC는 W12(12기통) 모델로 부드러움과 강력한 힘을 가진 녀석이었다.
하지만 곧 12기통모델은 남아있는 차량 외에는 더 이상 들어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큰 이유는 환경문제이다. 자동차에 대한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람보르기니, 페라리, 벤츠 등과 같은
12기통을 사용하는 차량들 또한 엔진을 다운사이즈를 하려고 준비 중이다.
그중에 벤틀리도 12기통 라인업이 있기에 V8 라인업으로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형 벤틀리 컨티넨탈 V8 GT & V8 GTC는 2019년 3분기부터 미국을 포함한
북미지역(캐나다, 멕시코, 푸에르토리코)부터 구매 고객에게 인도되기 시작하며, 2020년 1분기부터 다른 지역에
예약판매가 시작됐다.
신형 콘티넨탈 GT 라인업은 보다 강력한 파워트레인 뿐 아니라 GT W12 모델에 파노라마 선루프를,
전 모델의 페시아 및 도어 트림에 하이글로시 카본파이버 테크니컬 피니시를 적용할 수 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전 모델은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차체 색상에서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고객 각자의 취향에 맞는
구성을 조합해볼 수 있고, 그 조합의 수는 70억 가지에 이른다.
또한 W12에 적용되는 파노라마 선루프는 눈부심을 줄여주는 편광 유리 패널을 통해 탑승자가 주위 환경을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하며, 아늑한 느낌의 캐빈을 연출할 수 있도록 알칸타라 소재의 전동 블라인드가 제공된다. 블라인드는 컨티넨탈 GT 구매자가 선택할 수 있는 15종의 헤드라이너의 색상과 동일하게 구성된다.
운전석의 중앙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함께 옵션으로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가 W12와 동일하게 제공된다.
또한 로테이팅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터치스크린과 3개의 아날로그 다이얼이
회전하며 등장하는 연출로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컨티넨탈 GT V8은 뛰어난 핸들링을 위해 에어서스펜션과 전후 중공 경량 안티 롤 바가 장착된다.
ps틀리의 지능형 다이내믹 라이드 시스템은 차량의 승차감 및 롤을 제어한다.
에어서스펜션은 선택한 주행 모드에 따라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높은 강성에서
고급 리무진의 부드러운 느낌까지 변화하며,
연속 댐핑 제어로 노면의 피드백과 운전자의 요구사항에 따라 댐퍼의 감쇄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며 편안함과 최고의 핸들링을 제공한다.
이번 컨티넨탈 V8 GT와 V8 GTC에 동일하게 변경된 부분은 후면부이다.
W12 기통은 배기구가 하나의 타원모양이라면 V8 모델은 8기통의 상징으로 배기구 또한 8자를 연상캐하는
양쪽에 듀얼머플러가 장착된다. 이 배기구는 V8 모델에만 적용된다.
벤틀리 컨티넨탈 V8 GTC는 W12 GTC 모델과 동일하게 컨버터블이며 전자동 루프는 시속 50km 이내로 주행시
개폐가 가능하며, 19초만에 개폐가 완료된다.
(루프 컬러는 총 7색상으로 원하는 색상으로 주문이 가능함)
인테리어는 최고의 그랜드 투어링 경험을 위한 최고급 가죽과 베니어 같은 천연 소재를 장인의 기술로 가공해
아름답고 럭셔리한 분위기의 실내를 연출하며,
650와트의 출력의 10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벤틀리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된다.
컨티넨탈 GT V8애는 550마력의 최대출력을 내는 4.0리터 32밸브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V8의 0-100km/h 도달시간은 4.0초(컨버터블 모델 4.1초)이며 최고속도는 318km/h다.
신형 V8 엔진은 세련된 쿼드 배기파이프를 통해 웅장한 V8 사운드를 제공하며, 동시에 주행 조건에
따라 8개의 실린더 중 4개의 실린더를 비활성화 하여 높은 연비와 고성능을 함께 만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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