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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마칸 터보& GTS ' 하이브리드 출시? '

ban0218 2020. 6. 5. 12:30

포르쉐 마칸 터보& GTS  ' 하이브리드 출시? '

 

1. 포르쉐 마칸 터보

 

포르쉐 마칸 터보

포르쉐가 미국에서 2020년형 마칸 터보를 선보였다.
지난해 공개 당시에는 트윈터보차저 3.6리터 V6 엔진을 탑재했지만

이번 업데이트 모델에서는 2.9리터 트윈 터보 차저 V6 모델을 내놨다. 5700rpm-6600rpm 사이에서 최고출력은 434마력, 그리고 1800rpm-5600rpm 사이에서 549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7PDK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되며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올-휠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된다.

 

포르쉐 마칸 터보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은 4.3, 0.3초가 기존 모델보다 빠르다.

스포트 크로노 패키지를 적용하면 최고속도는 270km/h이다.

2020 마칸 터보는 포르쉐 서페이스 코팅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브레이크가 장착됐다.

텅스텐 코팅이며 보다 빠른 응답성과 기존 캐스트 아이언 브레이크보다 90% 적은 분진을 낸다.

 

또한, 포르쉐 세라믹 콤포지트 브레이크와 조절형 에어 서스펜션,

그리고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 20인치 휠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포르쉐 마칸 터보

포르쉐 라인업에서 터보 배지를 단 다른 모델들처럼 마칸 모델의 비주얼 변화는 적다. 쿼드 테일 파이프,

플러스 리어 디퓨저, 개선된 스포일러, 그리고 프런트 페시아가 약간 변경됐다.

 

포르쉐 마칸 터보

내부에서 새로운 마칸 터보는 18방향 전동 조절식 스포츠 시트가 앞 좌석에 적용됐으며

14개의 스피커가 연동되는 보스 사운드 시스템,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포르쉐의 현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10.9인치 터치스크린과 함께 적용됐다. Qi 무선 충전 시스템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미국의 포르쉐 딜러는 4분기에 뉴 마칸 터보의 판매를 개시한다. 가격은 한화 약 1억300만원부터 시작한다.

 

 

2. 포르쉐 마칸 GTS

 

포르쉐 마칸 GTS

포르쉐 마칸 GTS는 지난해 페이스리프트 된 마칸의 스포티함을 맡는 트림으로 마칸 S와

터보 트림 사이를 메우는 고성능 모델이다.

사진상의 마칸 GTS는 빨강색 컬러로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주며, 블랙베젤이 적용된 헤드램프, 휠, 범퍼 윈도우 몰딩 등 곳곳을 블랙으로 칠하여 다이내믹한 모습을 보여준다.

 

SUV이지만 고성능 자동차 메이커 포르쉐의 모델이라는 것을 입증시킬 마칸 GTS의 엔진은 파나메라 4S와 같은

V6 2.9리터 바이터보 엔진이며, 최고출력은 이전보다 20마력 높은 380마력, 최대토크는 52.0kg.m를 발휘하여 보다

더 빠르고 신속하게 마칸 GTS를 견인합니다.

 

포르쉐 마칸 GTS

후면에 테일램프는 클리어 타입이 적용됐으며, 디퓨저로 스포티함을 한껏 더 뽐낸다.

쿼드 타입의 듀얼 블랙 머플러는 고성능 이미지를 연출해낼 뿐만 아니라 우렁찬 배기사운드 또한 선사한다.

 

변속기는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사용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도달 시간인 제로백은 4.5초로 스포츠 세단, 스포츠카 등과 비교해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최고속도는 261km/h, 복합연비는 10.4km/L 으로 준수한 연료효율을 보여준다.

 

포르쉐 마칸 GTS

포르쉐 마칸 GTS 모델에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고, 20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과 대용량 브레이크가 탑재됩니다. 섀시는 일반 마칸보다 15mm 낮아짐으로 인해 스포츠성에 유리해졌다.

또한 더 강력한 브레이크 성능을 원한다면 서페이스 코티드 브레이크(PSCB)와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PCCB)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포르쉐 마칸 GTS

포르쉐 마칸 GTS 실내는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내비게이션 모니터가 기존 7.2인치에서

 풀 HD 10.9인치로 크기를 키운 것이 특징이며,

 포르쉐 특유의 중앙 타코미터, 왼쪽에 속도계로 구성된 계기판은 그대로 유지했다.

 LCD 클러스터를 채택하고 있는 요즘 신차 트렌드와는 다르게 아날로그 계기판을 채택한 것이 특징 중 하나다.

 

포르쉐 마칸 GTS

8방향 전동식 스포츠 시트를 포함해 실내 곳곳에 알칸타라를 적용하였으며, 시트, 콘솔박스, 도어 암레스트 등에

 빨간 스티치를 더하여 스포티함을 더해서 스포츠성을 눈에 띄게 했다.

또한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에는 브러시 알루미늄 트림 포인트로 마감했다.

 

 

3. 포르쉐 마칸 전기차

 

포르쉐 마칸 전기차 (출처: 모터원)

226일 포르쉐가 차세대 마칸 전기차 생산 계획을 발표했다.
포르쉐는 전기 컴팩트 SUV 마칸을 생산할 예정이다. 2020년을 내다보고 있다.

작센주 라이프치히 공장을 E-모빌리티 생산 기지로 구축해 양산할 전망이다.

 

올해 말 전 세계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그리고 뒤이어 출시될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와 함께 E-모빌리티 분야에서

포르쉐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포르쉐 마칸 전기차

타이칸과 마찬가지로, 차세대 마칸은 800 볼트 기술이 적용되고, 아우디 AG와 공동으로 개발한 포르쉐 PPE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된다. 포르쉐는 라이프치히 공장의 생산 유연성과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켜,

미래 생존력을 더욱 강화시켜나갈 계획이다.

 

포르쉐 마칸 전기차

포르쉐 AG 감독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높은 효율성과 강력한 스포츠카 성능을 추구하는 포르쉐의 E-모빌리티 전략은 전기차 분야에서 완벽하게 구현될 수 있다, "우리는 2022년까지 E- 모빌리티를 위해 60억 유로를 투자하고, 2025년까지 모든 신형 포르쉐 차량의 50%에 전기 구동 시스템을 탑재할 것이라고 말했고

 

또한, “향후 10년 동안 더욱 최적화된 가솔린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순수 전기 스포츠카를 함께 구성하는

제품 전략에 집중해 궁긍적으로 기술력의 선구자, 그리고 미래형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발전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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