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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왜건) ' 북미 겨냥...? ' 본문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왜건) ' 북미 겨냥...? '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앤드라이버는 제네시스 총괄 이용우 부사장과의 인터뷰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
제네시스는 G70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적재공간을 확대한 왜건의 개발을 승인한 상태로
G70 왜건 출시는 2021년으로 예정됐다.
G70 왜건은 G70 부분변경의 특징적 디자인 쿼드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변경된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된다.
세단 기반의 왜건형 모델은 유럽에서 인기가 높은 유형으로 BMW 3 시리즈 투어링, 벤츠 C클래스 에스테이트,
아우디 A4 아반트가 유럽 내 대표 경쟁 모델이다.
미국 내에서 보통 세단이 주로 판매되지만 세단 못지않게 왜건이 팔린다.
그 이유는 미국 같은 경우 지역과 지역 간의 거리가 멀다 보니 택배서비스의 활용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이유로 보통 물건을 구매하러 직접 가는 경우가 많은데
세단일 경우 폴딩이 불가능한 차량도 있고, 적재공간도 왜건에 비해 제한되어있으므로
미국 포함 유럽지역에서는 왜건을 더 선호한다.
이를 통해 이번 G70 왜건 또한 미국과 유럽시장을 겨냥하여 생산되는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에서 I40, I30를 왜건 형식으로 만들어 국내에서 판매를 하였지만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하였다.
반면에 유럽지역에서는 I40와 I30 왜건 모델이 경찰차 혹은 일반 승용차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제네시스는 기존 G70-G80-G90으로 이어지는 세단 중심 라인업에 2020년 GV80와 GV70를 출시할 계획으로,
이후 쿠페형 모델과 순수 전기차까지 출시할 예정이다. G70 왜건의 경우 예정된 모델 라인업에는
포함되지 않은 모델로 G70 부분변경 이후 출시된다.
제네시스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전 라인업에 도입한다.
스마트스트림 G2.5 FR T-GDi와 G3.5 FR T-GDi는 기존 3.3 GDi(304마력)과 3.3 T-GDi(380마력)으로 대체하여
기존 제네시스 엔진보다 더 뛰어난 힘을 발휘한다. 듀얼 인젝션, 저마찰 실린더를 통해 성능과 효율을 높였다.
G70 페이스리프트를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여기로↓
https://smallplacelive0218.tistory.com/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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