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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공간에서의 생활
링컨 커세어 ' 제네시스 GV70 잡으러 작정하고 나왔다?? ' 본문
얼마 전 출시한 제네시스 GV80을 잡으러 링컨에서 에비에이터를 출시했었다.
이번 링컨 커세어는 에비에이터보다는 한 단계 아랫 등급으로 제네시스 GV70과 경쟁할듯하다.
커세어는 풀사이즈 SUV 내비게이터와 대형 SUV 에비에이터의 디자인 기조를 따른다.
새로운 디자인의 가로형 헤드램프가 적용되고, 방향지시등은 별도로 삽입된다. 측면은 과감한 캐릭터 라인과
경사진 루프라인으로 역동적인 모습이다. 넓은 면적을 살려낸 윈도우 라인은 차체 크기를 더 커 보이게 만들고,
탑승객들의 시야 확보도 돕는다.
후면부는 링컨 SUV 고유의 가로형 그래픽이 적용된다.
뒷 테일램프가 일자 형태로 쭉 이어져있으므로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해준다.
또한 일자 브레이크 램프 아래 방향지시등과 후진 등이 가운데 크롬으로 인해 이어져 보이게 하는
디자인 또한 인상적이다.
세련되게 변모한 실내는 커세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전 모델인 MKC가 수직을 강조한 것과 달리 커세어는 수평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실내 공간이 넓어 보인다.
위로 솟은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시야를 전방에 머무르도록 돕는 인체공학적 설계가 반영됐다.
시트와 대시보드, 도어트림처럼 손길이 닿는 곳 대부분은 고급 가죽을 사용한다.
메탈과 하이그로시 같은 소재도 곳곳에 사용해 럭셔리 모델의 가치를 부각한다.
센터 터널은 드라이브 모드 다이얼과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가 배치된다. 커세어는 디자인 변화에
더해 실내 정숙성에도 공을 들였다. 흡음재를 보강하고, 엔진룸과 탑승 공간 사이에 격벽을 추가해 정숙성을
크게 높였다. 여기에 GV80에 장착된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능까지 장착된다.
14 스피커가 장착된 레벨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갖추고, 24 방향으로 조절되는 전동 시트는 마사지 기능도
포함된다. 2열의 경우 6:4 분할 기능에 슬라이딩 기능까지 갖춰 상위 모델 부럽지 않은 2열 레그룸을 확보했다.
전방위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은 자동 긴급 제동, 사각지대 감지,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이 포함된다. 완전 정차와 재출발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표지판 인식, 완전 주차 보조 기능도 선택할 수 있다.
코세어에 탑재된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은 노면 상황, 주행 속도, 온도 및 기타 조건에 대응해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을 선택해 트랙션을 확보한다. 주행모드는 컴포트, 에코, 스포츠, 험로 주행을 위한 딥 샌드 모드,
눈길 주행에 최적화된 슬리퍼리 모드가 제공된다.
커세어는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8.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국내 인증 연비는 20인치 휠, AWD 기준 복합 9.2km/ℓ(도심 8.0, 고속 11.3)다.
19인치 휠 사양의 연비는 20인치와 동일하다.
추후에,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8.0kg.m의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280마력의
2.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되며 모두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전륜구동 기반 사륜구동 시스템도 선택 가능하다. 추후 2.5리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커세어의 경쟁차종을 간략히 정리하자면, 캐딜락 XT4, 인피니티 QX50, 어큐라 RDX 뿐만 아니라
BMW X3, 벤츠 GLC, 아우디의 Q3를 포함하여, 제네시스 GV70 또한 경쟁차종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준중형 SUV의 경쟁이 작지는 않을듯하다.
정확한 출시일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올해 초 링컨 커세어가 출시될 가능성을 보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출시일이 지연될 가능성이 없지않아서 확신하기에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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