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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E-tron 스포트백 ' E-tron 3종 세트 '

ban0218 2020. 4. 28. 12:30

 

아우디 E-tron 스포트백

 

아우디의 E-tron이 출시된 후 쿠페형 SUV가 대세로 뜨니 아우디도 이에 질세라 E-tron 쿠페형을 제작하였다.

시스템 출력은 402마력으로 아우디 e-tron과 같다.

SUV 쿠페로, 물 흐르듯 부드럽게 처리한 것이 기존 모델과의 차이점이다. 아우디는 e-tron 스포트백에 기본 장착되는

디지털 LED 매트릭스 전조등을 중점적으로 강조했다.

 

 

 

또한 e-tron 스포트백은 매끄러워진 루프라인 덕분에 공기저항수치 0.25를 달성했다.

주행거리는 기본 e-tron 모델보다 10km 가량 늘었다. e-tron 스포트백의 1회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WLTP 기준 446km(277.1마일)이다.

 

 

 

아우디가 강조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네바퀴 굴림, quattro이다.

e-tron의 콰뜨로는 앞, 뒷쪽에 각각 모터를 장착해 간편하게 네 바퀴 굴림을 구성했다.

그중 55 quattro 모델에는 95kWh 배터리가 장착된다. 차체 바닥에 깔린 배터리는 36개의 모듈로 구성됐다.

e-tron 스포트백도 e-tron과 마찬가지로 운전석 쪽에 고속/저속 충전 겸용 포트, 조수석에 저속 충전 포트가 배치됐다.

 

 

좁은 차고에서 주차 뱡향과 상관없이 완속 충전을 할 수 있도록 만든 방식이다.

55 quattro 모델은 150kW로 고속충전하면 30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

 

 

 

차체는 전장, 전폭, 전고가 4,901x1,935x1,616mm 이고 휠베이스는 2,928mm이다.

전고를 제외하곤 기존 e-tron과 동일하다. 실내는 낮아진 뒤쪽 루프 때문에 2열 헤드룸이 20mm 작아졌다.

트렁크는 앞쪽이 60리터, 뒷쪽이 615리터이며 2열을 폴딩 하면 1,655리터까지 확장된다.

 

또한 이번 스포트백도 거울 사이드미러 대신 카메라 사이드미러를 장착하여 나와

아직까지도 어떻게 나올지는 알수없다.

 

 

 

1초에 5천번 기울어짐을 조절하여 원치 않는 부분은 막고, 필요한 곳은 비추는 조사각 변화가 가능하다.

반대편 차량의 시야만 빛을 줄이는 한 차원 높은 오토라이트부터 내 주행 차선만 비출 수 있으며,

음영을 이용해 내 차량의 예상 이동방향까지 전조등을 이용해 표시할 수 있다.

 

아우디는 공사 중 노면, 차량이 교행 하는 전방에 보행자가 있을 경우 등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했다.

 

 

 

-tron 55 quattro는 최고출력 355마력(265kW), 최대토크 57.2kgf.m(561Nm)를 낸다.

두 개의 모터를 가동해 뛰어나가는 55 quattro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6.6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00km/h로 제한된다.

 

드라이브 모드를 S에 놓거나 가속페달을 깊게 밟으면 부스트 모드가 작동한다.

이때 최고출력은 402마력(300kW), 최대토크는 67.7kgf.m(664Nm)를 8초간 뿜어낸다. 부스트 모드 상태에서 0-100km/h까지 가속하는 데는 5.7초로 기존에 비해 1초 가깝게 줄어든다.

 

 

 

 

tron의 네 바퀴 굴림 방식은 내연기관일 때와 마찬가지로 동작한다. 뒷바퀴를 우선으로 동작하며,

필요할 경우 앞바퀴에 동력을 공급한다. 마찰이 낮은 빙판길 같은 곳에서 바퀴가 미끄러지거나, 빠르게 코너를 돌 때,

언더스티어와 오버스티어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차량 무게 배분은 앞뒤 50:50이며

상황에 따라 전자식으로 배분을 하여 적절하게 나눠준다.

 

 

아우디 E-tron

 

출시 기념 한정판 ‘에디션 원’ 또한 선택할 수 있다. 플라즈마 블루 색상에, S line 인테리어를 기초로 버추얼 외장 미러,

21인치 휠, 오렌지 브레이크 캘리퍼,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가 적용된다.

또 순차적으로 켜지며 고급차에 적용되는 다이나믹 방향지시등(턴 시그널)이 장착된다.

 

출시 시기와 가격

e-tron 스포트백은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탄소중립 공장에서 생산된다.

가격은 독일 기준 71,650유로, 우리 돈으로 9,241만 원부터 판매된다.

이번 연도 봄에 유럽에서 출시하려고 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언제까지 연기될지는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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