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공간에서의 생활

삼성 갤럭시 노트 단종설 " 더 이상의 노트는 출시하지 않는다?? " 본문

주요뉴스소식

삼성 갤럭시 노트 단종설 " 더 이상의 노트는 출시하지 않는다?? "

ban0218 2020. 9. 14. 12:30

삼성 갤럭시 노트 단종설 " 더 이상의 노트는 출시하지 않는다?? "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를 단종시킬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노트의 차별점은 대화면과 S펜이었다.

하지만 스마트폰 디스플레이가 전반적으로 커지면서 차별화가 어려워졌고, 폴드에 S펜을 탑재한 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노트가 사라질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갤럭시 S20 시리즈

 

대신 S20 시리즈와 같이 S21에 최상위 트림인 '울트라' 모델에만 S펜이 추가될 것이라 예측한다.

또한 이번 S21 시리즈는 ‘언바운드(Unbound)’라는 코드명으로 개발 중이고

S21, S21+, S21울트라로 출시 될것으로 예상된다.

매체는 삼성전자가 내년 하반기 갤럭시 노트 새 모델 출시 계획을 세우지 않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 이유는 펼치면 7.3인치에 달하는 대화면인 갤럭시 폴드에 S펜을 결합하면 시너지가 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었다.

S펜이 탑재된 폴드가 나오면 노트와 중복되기 때문에 자연스레 노트가 정리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하지만 갤럭시 폴드 및 Z플립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다.

Z플립은 폴드의 가로로 펼치는 것을 세로로 펼쳐지게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화면의 필름 소재도 강화시켰다.

하지만 여전히 일반 스마트폰보다 화면의 필름은 약하고, 손톱으로 살짝만 눌러도 손톱자국이 남을 만큼 흠집이 잘 나는 소재이다. 그러한 소재에 S펜을 사용하는 건 무리라고 생각했는지 이번 폴드와 Z플립 그리고 폴드 2에는 S펜이 없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만약 폴드 시리즈에 S펜이 탑재되어 출시하게 된다면 휴대폰의 액정을 보호하는 필름이 더 보안되어 출시될 것이다.

이러한 루머에 노트 매니아들은 이런 제품을 아직 시장성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 출시를 이유로 단종시킨다는 건

성급하다는 지적이다.

 

 

출처: 트위터-Ice universe

 

21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IT 트위터리안 아이스 유니버스(@UniverseIce)는 갤럭시 S21 울트라에 S펜이 탑재된다고 해서 노트 시리즈가 단종되는 것은 아니라며 반박했고

 

"갤럭시 Z폴드 3 생산량과 가격은 삼성 주력 제품인 갤럭시 노트를 대체하기에 역부족이다"며 갤럭시 노트는 여전히

삼성전자의 출하량을 보장하고 있다"고 트윗을 통해 주장했다.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는 "폴더블 스마트폰은 현재 주류가 되기에는 너무 비싸다"며 "이번에 나올 갤럭시 Z폴드 2는

1980달러(235만원)로 전작보다 가격이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망했다.

노트 시리즈보다 약 2배 정도 높은 가격으로 S펜이 탑재된 폴드를 구매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구매 수요에 대한 부정적인 언급들이 나오고 있다.

또한 2021년 갤럭시 Z폴드 3 생산을 크게 늘리지 못할 것으로 본다"고 평가했다.

갤럭시 워치3(좌) 갤럭시 버즈 라이브(중)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우)

 

삼성전자도 S펜을 폴드에 탑재하는 방향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지만, 기술적인 부분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가 여전히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폴드의 판매량은 이제 100만 대 안팎 수준으로 안정화하기에는 갈길이 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