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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재규어 F-타입 ' 이정도면 충분하다! '

ban0218 2020. 6. 17. 12:30

2021 재규어 F-타입 ' 이 정도면 충분하다! '

 

2021 재규어 F-타입

재규어에서 만든 스포츠카 F-타입이 부분변경을 통해 공개되었다.

F-타입은 얇고 긴 헤드라이트와 스포티한 공기 흡입구 디자인을 가진 공격적인 프론트 페시아의 모습을 갖추었다.

 

새로운 디자인의 후드와 프론트 펜더의 통풍구가 적용됐으며 기존 리어의 테일램프 디자인에서 원형 악센트를

없애고 I-페이스의 슬림한 테일램프 디자인 및 리어 페시아를 특징으로 살려 변경하였다.

 

2021 재규어 F-타입

트림에 따라 깔끔함을 강조한 기본 바디킷을 시작해 에어로 블레이드로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R다이내믹'트림, 그리고 블랙 베젤을 적극적으로 더한 F-타입 R 바디킷을 더해 성능 및 사양에 따라 달라지는

F-타입의 감성을 연출한다.

 

여기에 낮아진 헤드라이트와 새로운 볼륨과 라인을 더한 보닛은 절묘하게 조화되어 주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2021 재규어 F-타입

4개의 LED 모듈과 DRL를 품은 헤드라이트는 이는 재규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I-페이스에서

선보였던 과 유사한 모습이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도 재규어 고유의 이미지는 변함없이 그대로 들어내고 있다.

 

2021 재규어 F-타입

후면부는 전면부보다는 부분변경된 곳이 적기는 하지만 소소하게 바뀌었다.

새롭게 구성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의 디테일을 통해 시각적인 완성도와 머플러 팁의 디자인을 새롭게 다듬으로 인해

고성능 차량인 것을 알 수 있게 해 준다.

 

이와 함께 SVO 측에서 F-타입을 위해 마련한 16개의 외장 컬러를 통해 더욱 우수한 존재감과 시각적인 매력을

강조하는 것 또한 잊지 않았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SV라인업 정리

 

SVO안에 SVR, SVA, SVX의 트림이 들어있고

SVR은 BMW M, 벤츠 AMG, 아우디 RS와 같은 고성능 버전

(재규어: F-타입,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SVA 기본 모델에서 더 편안함을 추구하거나 VIP를 모실 때 이용하는 차량이므로 가장 높은 트림에 속한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SVA)

SVX는 현재 국내에는 판매되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재규어 랜드로버 차량을 오프로드 차량으로 개조시켜

오프로드에서 보다 나은 주행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도와주는 트림이다.

(랜드로버: 디펜더 SVX(구형), 디스커버리 5 SVX)

 

2021 재규어 F-타입

실내에서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계기판이 디스플레이 패널로 교체하여 시인성이 좋아졌다는 것과,

계기판 전체가 내비게이션 화면을 띄울 수 있고, 계기판 중앙에 거대한 RPM 클러스터를 연출하여

스포츠카 고유의 감성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

 

2021 재규어 F-타입

실내는 기존과 같은 친숙한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12.3인치의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호환성을 갖춘 10인치 터치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기능 소프트웨어 탑재로 실시간 무선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2021 재규어 F-타입

또한 센터 터널에 자리한 컨트롤 패널은 레이아웃과 버튼 구성 등을 조율하여 기존 F-타입 대비

더욱 우수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세련된 스타일의 시트와 특유의 글라스 루프를 통해 더욱 고급스럽고 우수한 탑승 경험 및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만족감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참고로 사양에 따라서 기본 장착되거나 옵션으로 선택되어 F-타입에

적용되는 시트는 그 형태나 시각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있어 고객의 개성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21 재규어 F-타입

이번 F-타입은 2.0L 4기통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300마력 및 40.8kg.m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엔트리 모델이 추가되고,

2.0L 버전은 0-100km/h를 5.5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되는 성능을 갖고 있다.

 

더 높은 파워트레인은 5.0L V8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59.1kg.m로

4.5초 만에 100km/h를 도달하여 285km/h라는 최고속도를 낸다.

 

또한 가장 높은 파워트레인인 F-타입 R은 똑같은 5.0L 엔진으로 최고출력 575마력

최대토크 71.3kg.m의 힘을 발휘하며, 3.6초 만에 100km/h를 도달한다. 최고속도는 299km/h이다.

 

2021 재규어 F-타입 컨버터블

F-타입 R은 새로운 적응형 댐퍼와 스프링, 안티 롤 바 등을 포함한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섀시를 갖추고 있다.

또한 다른 모델보다 10mm 더 넓은 폭의 20인치 휠 타이어가 장착된다.

 

두 5.0L V8 모델은 모두 '콰이어트 스타트'라는 새로운 기능이 적용된다.

이 기능은 이름과 같이 배기 소음으로 주변에 방해를 주지 않기 위해 조용하게 시동을 걸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위해 시동 후 전기 작동식 바이패스 밸브가 닫힌 상태로 유지되는 가변 배기 시스템이 장착된다.

 

2021 재규어 F-타입 컨버터블

2.0L 4기통 엔트리 모델은 후륜 구동으로만 판매되며 450마력 사양의 V8엔진 모델은 후륜구동과 4륜 구동 중에

선택이 가능하고, 최고 사양인 R 모델 마력과 토크 값이 높기 때문에 후륜으로 버티긴에 무리가 있으므로

R 모델은 4륜 구동으로만 판매가 된다.

 

후륜구동의 재미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2.0L, 5.0L 후륜모델을 선택하시면 될듯하다.

 

2021년형 F-타입은 약 7107만원~1억 3459만원으로 형성될 예정이며 2020년 1분기부터 생산될 예정이지만

현재 코로나 19 바이러스 사태로 언제 국내에 판매될지는 알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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