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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4 ' 전기차 만들기에 재미들인 폭스바겐(?) ' 본문
폭스바겐 ID4 ' 전기차 만들기에 재미들인 폭스바겐(?) '
폭스바겐이 2020년 제네바 국제 모터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ID. 패밀리의 두 번째 주자이자 올해 출시될
브랜드의 첫 번째 순수 전기 컴팩트 SUV 모델인 ID.4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ID.4는 ID.3와 함께, 파리 기후 협약에 따라 오는 2050년까지 완전한 탄소 중립을 실현하겠다는 브랜드 목표의
중요한 이정표 역할을 하게 된다. ID.4는 ID.3와 마찬가지로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 플랫폼과 ID.
패밀리의 컨셉카 중 하나인 ID.크로즈(ID. CROZZ)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ID.3와 마찬가지로
ID.4 역시 탄소 중립 차량이며, 뛰어난 공기 역학 디자인 덕분에 항력 계수를 줄여
드라이브 패키지에 따라 최대 5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ID.4는 먼저 후륜 구동 모델로 출시되며 향후 강력한 순수 전기 구동 성능을 갖춘 사륜구동 모델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차체 하부의 중심 근처에 고전압 배터리가 장착되어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측면에서 최적의 균형을 갖추었으며,
액슬 부하의 분배도 향상됐다. 배터리는 AC/DC 두 가지 방식 및 3가지 단계로 충전이 가능하다.
ID.4는 MEB 플랫폼 및 뛰어난 공기 역학적 디자인과 짧은 전면부, 긴 휠베이스 덕분에 승객들에게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디지털 콕핏이 장착된 ID.4 운전석의 모든 기능은 지능적이고 직관적인 터치 및 음성 제어로
더욱 스마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높은 수준의 안전 사양 및 연결성을 제공한다. 승객들은 좌석 조정을 통해
좀 더 개방된 느낌으로 차량 내부를 활용할 수 있다.
ID.4는 탄소 중립적인 생산 과정을 통해 완성되며, 폭스바겐은 고객들에게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재 충전이 가능하게끔 할 예정이다. '츠비카우' 공장에서 생산되는 ID.4는 유럽 시장에 올해 공식 출시된다.
폭스바겐은 E-모빌리티 추진을 위해 그룹 차원에서 2024년까지 약 330억 유로를 투입할 예정이며,
이 중 3분의 1인 110억 유로를 폭스바겐 브랜드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25년까지 총 150만대의 전기차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츠비카우 공장이 유럽에서 가장 크고 효율적인
전기차 생산 공장으로 탈바꿈해 연간 33만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ID3와 ID4의 경쟁모델은 '테슬라 모델3'이다. 테슬라는 전기차만 생산해옴으로 인하여 전기차 제작에 대한
노하우와 다른 자동차 업체보다 더많은 전기자동차의 정보를 가지고있으므로
폭스바겐이 ID시리즈를 테슬라와의 경쟁모델로 정하고 출시한다면 볼만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올 한 해, ID. 패밀리의 시장 출시를 가장 중요한 목표로 내세웠으며, 그 일환으로 ID.3의 인도가
올 여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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