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공간에서의 생활

2021 도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공개 " 파격적인 부분변경!! " 본문

자동차에 대한 모든것/자동차 소식통

2021 도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공개 " 파격적인 부분변경!! "

ban0218 2020. 10. 6. 12:30

2021 도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공개 " 파격적인 부분변경!! " 

 

 

 

2021 도요타 시에나

 

 

도요타 시에나가 2021년 신형 모델이 출시됐다. 얼마 전 출시한 카니발과 경쟁 모델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봤다.

하지만 가격면에서는 카니발이 압도적으로 승리했다고 볼 수 있다.

 

카니발은 반값 수준인 2,880만 원부터 시작하고, 고급 버전인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4,435 ~ 5,976만 원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어 수입 미니밴과의 가격이 비슷해진다.

 

이러한 측면에서는 확실하게 국산 미니밴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번 2021년형 시에나의 변화에

따라 국내의 미니밴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도 명심해야 한다.

 

 

 

 

2021 도요타 시에나

 

 

 도요타의 최신 플랫폼인 TNGA-K 플랫폼을 사용하여 저 중심 설계를 실현하였고

전면 부도 싹 바뀌었을 뿐만 아니라 신형 시에나는 불릿 트레인(신칸센)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기차에서 영감 받음으로 인해  날카로운 디자인들이 스포티하게 보이기도 한다.

 

 

 

 

2021 도요타 시에나

 

 

 디자인이 마치 렉서스 LS를 연상시키면서도 시에나 고유의 디자인을 잃지 않았다.

뒤쪽에 장착된 카나드는 실제로 작동한다고 하며 신형 모델로 넘어오면서 테일게이트와 스포일러는 하나로 통합되었다. 전반적으로 유선형 형태의 디자인을 그려냈다.

 

 

 

 

2021 도요타 시에나

 

 

실내 역시 상당히 고급스럽게 변경되었다. 최신 차량답게 최신 기술들이 대거 적용되었다.

9인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며 12개의 JBL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아쉽게도 풀 디지털 계기판은 적용되지 않았다. 하지만 계기판의 디스플레이가 7인치로 상당히 커진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래도 이 정도의 실내는 카니발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라면 시에나는 고급스러움을 추구한 듯하다.

 

 

 

2021 도요타 시에나

 

 

이번 신형 카니발의 최대 아쉬움 중 하나인 4륜 구동 미탑재에 대해 도요타 시에나는 이전 모델과는 다르게

이번 시에나부터는 4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된다.

 

물론 옵션 사양이긴 하지만,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다는 부분을 인정해야 한다. 최신 차량답게 휠 크기도, 무려 20인치다.

상당히 큰 휠을 가지고 있지만 요즘 출시되는 차량에 옵션을 추가시키면 20인치 휠을 장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큰 메리트는 있어 보이지는 않지만 차량의 품위를 높여준다.

 

 

 

 

2021 도요타 시에나

 

 

도요타 시에나에는 다양한 첨단 안전 기능이 탑재되었다.

북미에 팔리는 모델은 모든 트림에 자동비상제동,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티어링 어시스트 기능의 차선이탈 경고, 도로표지 보조 장치, 자동 하이빔 등이 포함된

‘도요타 세이프티 센스 2.0’이 표준으로 제공한다.

 

일본 차량이 비싸게 팔리면서도 국산차량에 비해 옵션이 많이 빠져있다고 하여 논란이 되었지만

2018년부터 도요타가 RAV4와 아발론에 첨단 반자율 주행 기술을 적용하는 등 ADAS를 점점 탑재하고 있는 추세이기에 이번 모델도 아마 반자율 주행 기술이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2021 도요타 시에나

 

 

도요타 시에나에서 가장 눈여겨볼 부분은 파워트레인이다.

이번 시에나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탑재한다고 하여, 국내에 출시될 모델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유력하다.

이 모델은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엔진에 2개의 전기모터를 탑재한 모델이다.

 

자연흡기 엔진이지만 하이브리드 차량답게 효율성이 좋은 앳킨슨 사이클 엔진이고, 출력 문제는 2개의 전기모터가 도움을 주어 최고출력 243마력의 성능을 발휘하여 충분한 힘을 뿜어낸다.

 

카니발 풀체인지의 하이브리드가 출시될지 모르겠지만, 사양은 상당히 유사한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 기준으로했을 때 복합연비는33 mpg(14.0km/ℓ) 수준이며 순수 전기 모드로 약 40km를 주행할 수 있다.

 

 

 

 

2021 도요타 시에나

 

 

2021 신형 도요타 시에나는 올해 연말부터 북미 판매를 순차적으로 시작하며

우리나라에는 2021년경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현재 코로나 19의 여파로 북미 자동차 판매량이 급속히 줄어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의 일본 제품 구매를 반대하는 불매운동이 진행 중이기에

높은 판매량을 달성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세울지가 궁금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