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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메르세데스-벤츠 GLS ' 안사면 후회(?) ' 본문
2020 메르세데스-벤츠 GLS ' 안사면 후회(?) '
메르세데스-벤츠가 오는 하반기 신형 `GLS'를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7년 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된 3세대 모델로 키워드는 우아함과 진중함, 최상의 안전성과 탁월한 인테리어다.
특히 이전 세대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실내의 경우 자사의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해
GLS 클래스라는 이름에 정점을 찍었다.
디자인은 최근 벤츠가 보여주는 패밀리룩을 그대로 따랐다.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수정하고
램프에 Full LED를 새롭게 적용했다. 프론트 범퍼는 신형 GLE처럼 일반형 및 AMG 등 2가지로 구성되며,
하단부의 넓은 스키드 플레이트에 크롬을 사용해 강인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선보인다.
후면에는 뭉뚝했던 리어램프 디자인이 보다 슬림해졌다.
다소 맨송맨송해 보였던 실내공간도 화려해졌다. 이전까지는 계기판과 헤드램프가 각자 따로 위치했지만,
어쩐지 부족한 느낌이 들었던 것도 사실이다. 럭셔리 세단 S클래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만큼
더욱 고급스러운 감성을 전하며,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계기판이 하나로 이어지는 가로형 센터페시아 구조가
들어가면서 제대로 구색을 맞춘 느낌이다.
또한 최신 음성인식 인공지능 시스템인 MBUX를 바탕으로 사용자별 맞춤 설정을 제공한다.
이전보다 넉넉해진 2열 공간에는 개별 디스플레이와 공조 시스템, 컵홀더와 USB 포트 등이 장착됐다.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2020 GLS 모델은 중앙 2열이 벤치 시트로 된 7인승 구조를 기본으로 한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2열의 벤치 시트를 두 개의 개별 시트로 변경하여 6인승 구조로 만들 수 있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풀 사이즈의 럭셔리 SUV GLS는 약 273만원의 옵션인 리어 컴포트 패키지 플러스를
제공한다.컵홀더가 있는 센터 콘솔,럭셔리 헤드레스트, 조절 가능한 측면 지지대,
그리고 럭셔리 암레스트가 2열 좌석 중앙에 설치된다.
약 610만원을 들이면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 패키지를 적용할 수 있다.
이 패키지에는 마사지 기능이 있는 멀티-컨투어 시트를 드라이버 시트와 앞 동반석 시트에 모두 적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또한, 내부 공기를 정화하고 이온화하는 기능이 포함된다.
이 이상의 옵션으로는 어쿠스틱 컴포트 패키지, 오프로드 에너자이징 패키지, E-액티브 보디 컨트롤,
그리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로 구성된다.
또한 시트는 2-3-2 방식으로 전동 폴딩이 가능하고 디자인과 구조를 개선해 더욱 넓고 안락하게 공간을 꾸몄다.
수치상 휠 베이스는 이전보다 60mm 늘어난 3,135mm다.
스탑 앤 고(Stop&GO) 기능을 갖춘 크루즈 컨트롤 및 레이더 기반의
디스트로닉 차간거리조절 어시스트, 차선유지보조, 프리 세이프 시스템 등을 적용해 적극적이고 포괄적인 안전을
추구한다. 더뉴 GLE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48V 시스템 기반의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적용 또한 주목된다. 이를 통해 편안하고 민첩한 핸들링,
향상한 오프로드 성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GLS350d 4매틱이 기본 모델이 되며 2.9리터 직렬 6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된다.
최고출력 282마력에 60.9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유닛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데 7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27km/h로 제한되어 있다. 연비는 주행 장소에
따라 100km 당 7.6리터와 7.9리터를 소비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00g/km과 208g/km이다.
가격은 한화 약 1억1080만원이다.
두 번째 모델은 GLS 400d 4매틱이다.
350d 모델과 마찬가지로 2.9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하지만 최고출력은 325마력, 최대토크는 71.2kg.m를 낸다.
연비는 350d 모델과 같다. 하지만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은 6.3초로 0.7초가 빠르다.
최고속도는 238km/h이다. 최상위 모델 GLS의 가격은 약 1억1660만원부터 시작한다.
가장 강력한 엔진은 GLS 580 4MATIC에 장착된 V8 가솔린 엔진으로, 최대 출력 489마력,
최대 토크 71.4kg·m을 발휘한다. 여기에 EQ 시스템이 22마력과 25.5kg·m의 힘을 추가로 전달한다.
이 모델의 연비는 10km/l이다.
2006년 GL클래스(GLS의 이전 모델명)라는 이름으로 데뷔하면서 럭셔리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던 GLS클래스. 이번 3세대 풀체인지를 통해 큰 폭은 아니지만
필요한 곳 요소요소에 적절히 메스를 대 명암을 살렸다.
특히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실내의 경우 자사의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해 GLS-클래스라는 이름에 정점을 찍었다.
플래그십 모델로 BMW의 신형 X7와 동급 판매 경쟁을 앞두고 있으며, 오는 하반기 글로벌 출시된다.
국내 시장에도 사전예약을 받는 중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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