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로켓배송
- 피부미용
- 비타글로우
- 연예인
- 영양제
- 화장품
- 남녀공용
- 바치(VACH) 핸디형 스팀 다리미 스타일러
- 정품
- 스타일러
- 프레시지 더큰 호로록 우삼겹 떡볶이
- 가성비
- 브라비오 led
- 집꾸미기
- 크리스마스 트리
- 휴드 벽트리 크리스마스장식 풀세트
- 저렴한 가격
- F
- #공기청정기 #LED조명 #헤파필터 #최대10평 #해바라기모양
- 우삼겹
- 미백
- 합법 튜닝
- COM
- 분위기
- #핸드블랜더 #까사니 #거품기 #다지기
- 국토부 인증
- 떡볶이
- LED램프
- 크리스마스
- 12월25일
- Today
- Total
작은공간에서의 생활
폭스바겐 T-크로스 & T-크로스오버 쿠페 '요즘 인싸 자동차는 쿠페 SUV?' 본문
폭스바겐 T-크로스 & T-크로스오버 쿠페 '요즘 인싸 자동차는 쿠페 SUV?'
1. 폭스바겐 T-크로스
폭스바겐이 소형 SUV 시장에 다시 한번 도전장을 던졌다. 주인공은 T-크로스.
전 세계 컴팩트 SUV 시장에 불을 지핀 티구안의 ‘동생’‘동생’ 격 모델이다.
T-크로스는 폭스바겐 골프와 티구안 등이 품은 MQB 플랫폼을 밑바탕 삼았다. 주요 부품 모듈을 장르와 차급에
따라 레고 블록처럼 조합하는 개념이다. 차체 길이와 휠베이스는 각각 4,110, 2,560㎜.
자세한 제원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T-록보다 차체 높이를 키워 정통 소형 SUV다운 비율을 뽐낸다.
길게 펼친 라디에이터 그릴 끝마디에 반듯한 헤드램프를 펼쳤고, ‘반짝이’ LED를 빼곡히 채웠다.
T-크로스의 ‘얼짱각도’는 뒤쪽에서 45°로 바라볼 때. T-록이 늘씬한 지붕을 가졌다면, T-크로스는 티구안처럼 남자답다. 두 줄기로 나눈 도어 캐릭터 라인, 좌우로 곧게 뻗은 LED 테일램프 등이 빈틈없이 정교하게 맞물렸다.
또한 T-크로스의 메인 색상은 민트색으로 화려하면서 촌스럽게 느껴지는 색상은 아니다.
젊은 세대의 입맛에 맞게 색상을 잘 조합해놓은 느낌이다.
디지털 계기판과 8인치 터치스크린을 하나의 패널로 엮은 까닭이다. 공조장치와 각종 버튼은 아래에 보기 좋게
자리했고, 대시보드는 독특한 패턴 입혀 지루함을 덜었다. D-컷 스티어링 휠과 패브릭 시트도 남다른 존재감을 뽐낸다.
뒷좌석을 앞뒤로 최대 14㎝ 조정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무릎 공간을 늘리거나, 트렁크 용량을 385~455L로
주무를 수 있다. 참고로 쌍용 티볼리가 423L, 현대 코나가 360L다.
파워트레인은 소형 SUV에 맞게 가솔린 3종과 디젤 1종 등 총 4가지 엔진을 얹었다.
기본은 직렬 3기통 1.0L 가솔린 터보 TSI. 최고출력 95마력과 115마력 버전으로 나누며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짝지었다., 직렬 4기통 1.5L 가솔린 터보 TSI, 1.6L 디젤 터보 TDI 엔진이 자리했다.
모두 최신 유로 6d-TEMP 기준을 만족한다.
보행자를 감지하는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 차선이탈을 막는 차선유지 보조 시스템(LKAS),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등을 빠짐없이 챙겼다. 소형 SUV의 주 고객이 사회 초년생이나,
자동차를 처음 구매하는 고객인 만큼 환영할 만하다. 또한 2017년에는 올해에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되었었다.
2. 폭스바겐 T-크로스오버 쿠페
폭스바겐이 티구안의 후속 모델인 T-크로스를 출시하고 나서, T-크로스오버 쿠페를 출시한다고 하였다.
계획대로라면 현재의 보수적인 SUV 디자인에서 벗어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최초로 중국 상하이 모터쇼에서 T-크로스오버 쿠페 콘셉트카를 선보였다.
T-크로스오버 쿠페는 더욱 커진 그릴에 고유에 폭스바겐 디자인을 잃지 않고 최소한의 변화만 주었다.
크로스오버의 모델과 비교하여 높이는 그대로지만 '쿠페'라는 명칭이
붙음으로 인해 경사진 루프라인으로 약간의 스타일 변화가 생겼다.
후면의 오버행 또한 확대되었다.
차량의 뒷면은 T-크로스와 같은 최근의 다른 폭스바겐 모델과 유사하도록 전체 길이를 설계하였고,
이번 T-크로스오버는 MQB 플랫폼의 최신 버전을 기반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MQB 플랫폼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하드코어 R 버전을 제작하여,
차세대 골프와 엔진을 공유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T-크로스오버 R의 성능은 신형 골프 R이 2.0리터 터보차저 엔진에 320마력의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보이고,
T-크로스오버의 트렁크는 현재의 널찍한 크기에서 변경되지 않을 것으로 알려져 쿠페의 본연의 스타일로
쿠페의 실용성을 충족할 것으로 예상한다.
인테리어는 유럽형 파사트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을 것을 예상하며, 외관도 크게 변화를 주지 않을 것으로 본다.
이번 T-크로스오버 쿠페는 유럽에서 2022년 이후에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자동차에 대한 모든것 > 자동차 소식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K7 풀체인지 ' 벌써 풀체인지...? 그랜저 따라잡겠다는 목표! ' (0) | 2020.05.24 |
---|---|
마세라티 MC20 ' 프로토타입 차량 추가와 마세라티 레이싱 복귀 ' (0) | 2020.05.23 |
메르세데스-벤츠 GLS AMG & GLS 마이바흐 '남들과는 다른 삶을 산다!' (0) | 2020.05.21 |
2020 메르세데스-벤츠 GLS ' 안사면 후회(?) ' (0) | 2020.05.20 |
폭스바겐 니부스 ' 포르쉐 마칸 경쟁모델 ' (0) | 2020.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