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공간에서의 생활

현대 쿠스토 8인승 MPV ' 현대의 카니발? ' 본문

자동차에 대한 모든것/자동차 소식통

현대 쿠스토 8인승 MPV ' 현대의 카니발? '

ban0218 2020. 6. 27. 12:30

현대 쿠스토 8인승 MPV  ' 현대의 카니발? ' 

현대 쿠스토

현대차가 기아 카니발 형제 모델을 개발합니다. 이미 여러 차례 스파이샷을 통해서 확인된 바 있으며,

 국내용은 아니고 수출용으로 알려져 있다.

 

 

쿠스토 중국지식산권국에 등록된 등록증

그냥 8인승 MPV 정도로만 알려졌었는데, 이번에 그 이름이 ‘쿠스토’로 밝혀졌습니다.  중국지식산권국에 따르면 최근 현대차는 CNIPA에 '쿠스토'란 상표를 등록됐다. 지난 2월 4일 현대차가 상표등록을 신청하고 CNIPA으로부터 

지난달 24일 최종 승인받았다고 했다.   

 

상표 분류가 ‘서비스’가 아니라 '자동차'로 되어 있어 향후 출시될 현대차 모델명으로 예상됩니다.

그중에서도 현대차가 하반기 중국에 선보일 첫 번째 다목적 차량 모델명으로 예상하시는 분들이 있다.

 

쿠스토 실내

차체 크기와 플랫폼은 기아 카니발과 많이 유사하지만 디자인은 완전히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크롬을 덕지덕지 붙인 캐스캐이딩  그릴이 눈에 띄며, 

도어 패널과 스티어링 휠 디자인에서 현대가 최근 추구하고 있는 디자인 방향성을 읽을 수 있다.

 

쿠스토 실내

앞좌석은 출시 전이라 위장막으로 거의 다 덮여있었지만 뒷좌석인 2열이 캡틴 시트와 독립 컨트롤 방식의

공조기 패널까지 확인됩니다.

 

 지금까지 나온 정보를 종합해 볼 때 엔진은 2.0 터보(T-GDi)가 유력하며 240마력 정도의 출력을 낼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쿠스토(mpv)는 중국에 판매목적을 두었기에 파워트레인은 1가지인 2.0 터보가 유력하다.

 

쿠스토

생산은 현대차 중국 창저우 공장에서 이뤄질 전망이고, 경쟁차종은 혼다 오딧세이, 뷰익 GL8 등을 볼 수 있다.

현재 코로나 19 등 힘겨운 시절을 보낸 현대가 중국 전략형 모델을 투입해 분위기 반전을 줄지가 관건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테스트카가 포착되면서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있다.

기아 카니발이 국내에서 인기 있는 차종인 만큼 현대에서도 이 '현대 mpv'를 놓치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

만약 출시하게 된다면 스타렉스에 존재하는 어반 트림을 없애고 두 트랙으로 갈 전망이다.

 

현대 쿠스토(mpv) (출처: 카앤바이크)

만약 국내에 출시하게 된다면 과거의 현대'트라제'가 부활했다고 보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쌍용의 투리스모와 경쟁 모델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들도 있다.

 

현대 쿠스토(mpv) (출처: 올라이드)

카니발이 잘 팔리는 이유 중 하나 버스 전용차로를 이용할 수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쿠스토(mpv)는 가장 큰 단점인 버스 전용차로를 이용할수 없다. 쿠스토(mpv)는 원래 7인승 모델이지만 더하여

8인승 모델을 개발 중에 있다고 한다.

 

하지만 현행법상 9인승 이상 차량부터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기에 8인승 모델을 출시한다 하여도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할 수는 없을듯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