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공간에서의 생활

폭스바겐 골프 8세대 ' 8세대 골프 트림이 너무 많은데... ' 본문

자동차에 대한 모든것/자동차 소식통

폭스바겐 골프 8세대 ' 8세대 골프 트림이 너무 많은데... '

ban0218 2020. 5. 8. 12:30

폭스바겐 골프 8세대

대한민국에서 디젤 게이트로 인하여 판매가 중지되었던 폭스바겐 코리아는 티구안과 아테온을 시작으로 드디어

폭스바겐의 시그니쳐 차량인 폭스바겐 골프 8세대의 수입을 기다리고 있다.

 

폭스바겐 골프는 1974년에 1세대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누적 판매대수 3,500만 대에 이르며 유럽시장에서는

2019년 12월 본격 판매를 시작하여 2020년부터 글로벌 판매를 시작하여 한국 시장에서는 빠르면 2020년 하반기에

출시를 예상하고 있다.

 

폭스바겐 골프 8세대

골프 8세대는 7세대에 비해 넓은 차체 외관을 바탕으로 슬림하고 각진 디자인이

헤드라이트 디자인, 데이라이트(주간주행등)이 적용되었다.

폭스바겐 로고는 기존보다 더 작아졌고, 바디컬러와 크롬 악센트가 있는 넓은 중앙 공기 흡입구의

포인트는 골프만의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꼽힌다.

 

폭스바겐 골프 8세대

프론트 범퍼에 느낌은 흡사 전기차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어 디자인은 테일램프의 변화로

전체적으로 차량에 느낌을 새롭게 보여주고 있으며 듀얼 머플러 팁에 대한 느낌은 전면 헤드라이트와

리어 램프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사실 외관 디자인 변화보다 눈에 띄는 분은 바로 실내 디자인이다.

기존 아쉬웠던 실내 디자인을 대폭 개선했다. 우선 운전자 중심의 실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실내 디자인의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옵션)의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계기판이 연결된 디자인은 폭스바겐과

아우디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가 있다.

 

또한 기존 기어 레버는 작게 디자인하였으며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직결적인 느낌을 적용하고 있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디지털 계기판 및 터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됨으로 인해

시인성이 개선되었다.

 

폭스바겐 골프 8세대

8세대 골프는 길이 4284mm로 약간 증가하며, 너비 1789mm, 높이 1456mm, 휠베이스 2636mm으로

7세대 골프와 거의 비슷한 크기를 가진다.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이번 8세대 골프의 주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 일지도 모른다.

8세대 골프에는 5가지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eTSI와 ehybrid로 나뉘는데 eTSI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가솔린 엔진이 함께 결합되어

108마력, 128마력, 147마력의 성능을 갖는 3가지의 모델이 제공된다.

 

ehybrid는 약 201마력의 성능을 갖고 있으며, 약 241마력을 뿜어내는 GTE 모델로 나누어지며,

13 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에 저장해 60km의 거리를 전기모터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폭스바겐 골프 8세대

5종류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었다면, 5가지의 내연기관 모델도 제공한다.

TSI에는 2가지의 직렬 3기통 엔진을 제공하여 90마력, 11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직렬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TDI 모델은 115마력, 150마력의 성능을 내는 2가지 엔진을 탑재한다.

 

또한 천연가스를 주입하는 TGI 모델은 4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130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이번 디젤엔진은 요소수를 넣는 방식으로 80%의 질소산화물량을 낮게 배출하여

17%의 향상된 연비를 얻게 된다.

 

 

≪ 8세대 골프 고성능 라인업≫

골프 GTD & GTI & GTE

폭스바겐이 8세대 골프를 바탕으로 한 고성능 라인업인 GTI, GTD, GTE이다.

기본으로 탑재되는 LED 헤드램프는 그릴과 한 줄의 선으로 연결된 모습을 유지하고자 했다. 

그릴은 각자 다른 색으로 각 모델의 개성을 표현한다. GTI는 붉은색, GTD는 은색, GTE는 푸른색으로 차별화했다. 

여기에 각 모델별로 각기 다른 배지가 붙는다. 범퍼 양 측면 공기 흡입구 부위에는 안개등을 숨겨놓았다.

 

 

1. GTI

골프 GTI는 EA888 evo4라는 이름을 갖는 4기통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사용한다. 최고 출력은 245마력,

최대토크는 37.7kgf.m를 발휘한다. 6단 수동 변속기를 기본으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2. GTD

골프 GTD는 EA288 evo 4기통 2.0리터 디젤 엔진을 사용한다. 최고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40.8kgf.m를 만들어낸다. 높은 성능을 발휘하면서 2개의 SCR 후처리 시스템을 통해 질소산화물 배출을 줄였다.

특히 이 SCR 시스템은 트윈 도징 시스템이 채용돼 후처리 효율을 더욱 높였다.

GTD 모델은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기본이다.

 

3. GT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골프 GTE는 4기통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조합을 갖는다.

엔진은 150마력을, 모터는 114마력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시스템 출력 245마력과 40.8kgf.m의 토크를 만들어낸다. 

 

 

 

폭스바겐 골프 8세대 GTD

서스펜션은 전륜 맥퍼슨, 후륜 멀티링크 방식을 GTI, GTD, GTE 공통적으로 사용한다. 새롭게 추가된 VDM 기능은 XDS와 가변 댐핑 시스템 등 모든 요소를 활용해 편안함과 강력한 주행 성능 모두 양립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이중 가변 댐핑 시스템인 DCC는 4개의 바퀴에 탑재된 서스펜션의 댐핑 압력을 1초 이내에 변화시킬 수 있다.

컴포트 모드에서는 노면의 충격을 최대한 걸러주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차체의 흔들림을 최소화시키고

일체화된 주행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확실한 성격 변화를 해주는 것이 가능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