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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도 본격적으로 전기자동차 시장에 뛰어든다!! 본문
볼보도 본격적으로 전기자동차 시장에 뛰어든다!!
볼보자동차 코리아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전 모델에 새로운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도입한다.
현재까지 볼보는 S90과 XC90에 4기통+전기모터가 들어가는 차량 빼고는 볼보의 모든 차종이 똑같은
4기통의 내연기관 엔진을 탑재하였다. 디젤과 가솔린의 차이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볼보의 모든 차량에 똑같은
엔진을 탑재하므로 인해 볼보 소비자들의 불평 아닌 불평이 나온 적도 있다.
이것과 더불어 앞으로의 전망까지 노려 볼보자동차 코리아는 2040년 기후 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본사의
탄소 배출량 저감 액션 계획에 따라 앞으로 모든 모델을 순수 디젤, 가솔린 엔진 대신
마일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더 높은 연비 효율성과 정숙한 주행,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배출가스를 줄여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볼보자동차는 단기적 목표인 ‘비전 2025(Vision 2025)’에 따라 2025 년까지 자동차 수명주기에 있어
CO2 배출량을 40%까지 줄일 계획이며, 글로벌 공급망과 관련된 CO2 배출량 25 % 감축,
신차에 적용되는 플라스틱의 25%를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사용, 회사 운영 전반에 있어
탄소 배출량 25 % 감소 등의 액션 계획을 세우고 있다.
새로운 친환경 파워트레인은 2021년식 모델을 시작으로 국내 판매되는 전 차종이 대상이다.
기존 순수 내연기관(D5–T4–T5–T6)을 대신해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새로운 전동화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 시장은 대기 환경 이슈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전 세계 국가 중 최초로
디젤 엔진의 판매를 전면 배제한다는 방침이다.
‘B’ 배지와 함께 선보이는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첨단 운동 에너지 회수 시스템이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결합된 엔진
통합형 전동화 파워트레인이다. 48볼트 추가 배터리와 벨트 스타터 제너레이터(BSG), DC/DC 컨버터가 통합된
형태로 전자제어식 브레이크 시스템(brake-by-wire system)이 에너지 회수 시스템과시스템과 연결 지어 작동한다.
슈퍼차저 및 터보차저와 전기모터가 결합된 최대 출력 405마력의 T8 트윈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역시 새로운 배터리 및 전자제어식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한 형태로 업그레이드된다.
특히 친환경 정책에 따라 총 생산량의 25%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달성한다는 글로벌 목표를 반영해
새로운 구성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국내에 선보여 보급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볼보자동차의 국내 판매 차량들의 파워트레인 구성은 B4(197마력), B5(250마력) 및 B6(300마력),
Recharge T8(405마력-전기모터 포함) 등으로 재편된다.
단, 글로벌 생산 일정 따라 2021년식 모델의 국내 출시 시기는 차종 별로 상이하게 이뤄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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