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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레인지로버 48 볼트 mHEV & 레인지로버 스포츠 48 볼트 mHEV "연비까지 생각했다!!" 본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48 볼트 mHEV & 레인지로버 스포츠 48 볼트 mHEV "연비까지 생각했다!!"
ban0218 2020. 8. 8. 12:30랜드로버 레인지로버 48 볼트 mHEV & 레인지로버 스포츠 48 볼트 mHEV "연비까지 생각했다!!"
레인지로버
랜드로버가 2020년 7월 15일, 레인지로버 디젤 mHEV버전을 유럽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2020년부터 전 차종 전동화를 선언한 랜드로버는 배터리 전기차를 시작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하이브리드 전기차, 마일드 하이브리드 버전을 라인업해 가고 있다.
레인지로버에는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만 있었는데 이번에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추가된 것이다.
연식변경 모델이기 때문에 외관의 디자인이나 실내 사양에서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번 연식변경은 엔진이 메인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
D250그레이드: 최고출력 249ps, 최대토크 61.2 kgm
D300: 6기통 3.0 트윈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 kgm
D350: 350마력, 최대토크 71.4 kgm
가솔린
P360: 6기통 3.0 가솔린 트윈 스크롤 터보+슈퍼차저 엔진도 최고출력 360마력
P400: 400마력
P400e: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 105kW 전기 모터와 13 kWh 배터리, 최고출력 404마력, 최대토크 65.3kg.m
인테리어에서는 최대 8개의 장치를 사용할 수 있는 4G 와이파이 접속 기능을 갖춘 것이다. PM 2.5 필터를 사용해
실내의 유해한 입자를 걸러내 공기질을 개선하는 ‘나노이’도 채용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Purify 버튼으로 작동한다.
<가격>
2021 레인지로버의 판매 가격은 미국 기준, 가장 엔트리 모델인 3.0 가솔린 모델이 92,000 달러부터,
우리 돈 약 1억 1,080만 원부터 시작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랜드로버가 새로운 직렬 6기통 디젤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추가한
2021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공개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레인지로버와 마찬가지로 기존의 3.0L V6와 V8 디젤 엔진을 대체하는
새로운 3.0L 직렬 6기통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 엔진을 사용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D300: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2kg.m
D350: 최고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71.3kg.m
D300 모델은 0-100km/h를 7.4초, D350 모델은 6.9초 만에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엔진의 하이브리드 보조 기능과 개선된 촉매 변환기 덕분에 기존 엔진에 비해 배기가스 배출량이 개선됐다.
2021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레인지로버와 마찬가지로 신형 엔진 외에도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모델을 출시한다.
구매자들을 위해 새로운 편의사양과 옵션이 추가된 4기통, 6기통, 8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이
적용된 모델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
약 8,972만 원의 가격부터 시작되어 유럽 출시를 시작으로 추후 국내에도 출시를 예정 중이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란...?
하나의 모터가 엔진 보조 역할만 하는 자동차를 말한다. 새로운 방식의 친환경 자동차다. 구동 모터와 발전기 등
두 개의 모터를 사용해 일정 구간에서는 모터가 엔진을 대신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HEV)’와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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