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공간에서의 생활

연료첨가제의 진실 본문

자동차에 대한 모든것

연료첨가제의 진실

ban0218 2020. 2. 20. 12:00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넣어 보셨을 수도 있는데, 연료첨가제는 연료와 혼합하여 사용할 경우 배기가스의 공해물질 비율을 낮추고 연비를 증가시키거나 엔진 세정 등의 효과를 가져오는 제품을 말합니다. 연료첨가제 제조사에서는 '엔진 내 찌꺼기를 화학적으로 분해시킨 후, 배기가스를 통해 이를 배출시키는 제품'이라고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엔진 속을 청소해주는 제품이라는 거다.

검아웃

우리가 잘 알다시피 검 아웃이란 회사의 제품이다.

이와 비슷한 스타다나인, 불스원샷 등등 많은 제품들이 있다.

우리는 물론 이런 걸 넣으면 차량의 엔진에 도움이 되고 하니, 넣게 될 것이다.

하지만 많고 많은 제품 중 무엇을 사야 할지, 그리고 넣고 얼마 나의 효과를 발휘할지를 궁금해 할 수도 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사실을 알려주려고 이 글을 작성한다.

 

스타다나인

일단 사람들끼리의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다.

1. 차량에 필수적으로 넣어야 하는 제품이다.

2. 연료첨가제는 플라세보 효과를 이용한 상술에 불과하다

라는 의견으로 나뉘는데 차량에 꼭 넣어야만 하는 건 아니다.

하지만 차량을 깨끗하게 엔진까지 관리하고 싶다면 연료첨가제를 넣는 걸 추천드린다.

 

 

 연료첨가제의 성분은 주유할 때의 성분에도 들어있기 때문에, 고속 주행을 통해 엔진에 연료를 빠르게, 많이 분사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엔진 세정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실제로 방송 프로그램에서 실험을 진행한 결과, 연료 주유 후 고속

주행만으로도 어느 정도 세정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기도 했었다.

그러니 차량에 넣지않고 주행을 하여도 상관없다는 말이다.

 

연료첨가제의 잘못된 생각

 

연료첨가제에 들어있는 성분은 일반적인 차량 연료에도 들어있어 고속 주행만으로도 세정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연료첨가제의 효과와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꼭 넣어야 할 정도로 효율적인 세정 방식은 아닐 수 도있다.

아드레날린 옥탄부스터

옥탄 부스터는 무엇인가요?

 

많은 사람들이 옥탄 부스터와 연료첨가제와의 성분이 다르냐고 물어본다. 완전히 똑같다고는 말은 못 하지만

비슷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

똑같이 엔진의 때를 씻어내주고, 차량의 마력과 토크를 증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한마디로 연료첨가제와 다른 점은 없다.

하지만 옥탄 부스터는 휘발유의 옥탄가를 높여 노킹 방지 및 최대출력과 완전연소를 이상적으로 만들어준다.

 

노킹이란? 

 

노킹은 연소실내에서 점화를 해야 할 시기에 하지 못하고 점화시기보다 먼저 점화돼버리거나 늦게 되어  출력에 문제가

되는 비정상적인 폭발을 얘기하고, 이른 시기에 점화가 되면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차량 실내로 들어와

노킹이라는 단어를 붙였다.

노킹현상이 발생되면 출력 감소, 심하면 엔진이 과열되어 실린더 헤드 손상 및 피스톤 깨짐 현상까지 발생한다.

 

차주의 심리적으로 안정감으로 인하여 연료첨가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차주의 올바른 연료 사용과 운전습관, 차량의 주기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Comments